영어사역


영어사역 개요

정동영어목회는 서울과 한국에 들어와 있는 국제인들을 섬기는 목회로서,
교인들을 그리스도의 제자로 양육하는 일이고, 고향을 떠난 이들에게 영적 고향이 되어주는 것입니다.
우리는 성부·성자·성령 삼위의 하나님이 페리코레시스의 연합을 통해 하나의 공동체를 이루는 모델을 따라 예배의 공동체, 사랑과 능력이 넘치는 친교의 공동체, 깨우침과 변화를 경험하는 교육의 공동체, 나눔과 봉사로 그리스도 안에 하나 됨을 이루어가는 섬김의 공동체를 이루어가는 선교 공동체입니다.

사역 중점사항

01
CATS(Chungdong Academy for Theological and Spiritual Formation) 운영

Variety(다양성), Quality(전문성), Spirituality(영성)를 지향하는 그리스도의 제자 훈련 프로그램인 CATS를 통해 Staff Retreat과 세미나, 5-day 영성형성아카데미을 통한 영성훈련, 분기별 주일학교 교사 교육과 어린이 청소년 영어 사역 컨퍼런스을 통한 EM 주일학교 교사 교육, CATS Table Talk을 실시한다.

02
국내 선교 및 해외 단기선교

매년 6월 셋째 주 화요일 이화여자외국어고등학교 채플을 인도하고, EM 창립기념일에 특별헌금을 통해 대학동교회의 목회를 지원하고, 8월 카자흐스탄 알마티의 아타 교회 영어성경학교를 진행하고 청년부와 어른들을 위한 신앙 강좌를 제공한다.

03
문화행사와 절기예배 및 교우들의 친교

2020년 정동영어목회의 특별 행사로는 년 2회에 걸친 한국의 기독교 사적지 탐방, Seder Super, 아펜젤러 한국 도착 135년을 기념하는 예배와 찬양제, 부활절 예배, 웨슬리 회심 기념 강좌, 23주년 기념예배, 추수감사주일 예배와 만찬, 샬롬 찬양대 정기연주회, 카마라타 메시아 연주회, 성탄전야예배가 있다.

04
문서선교

정동영어목회는 자체 홈페이지가 있고 매년 Voices of Hope 간증집을 발간하여 교우들의 신앙을 나누고, 매달 뉴스래터를 제작하여 목회 활동과 교우들의 활동 상황을 자세하게 나누고 있다.

CATS Table Talk
3월 Cultural Trip
Cultural Trip
Healing Service
Kids Worship
VBS
Youth group summer trip
겨울성경학교
겨울성경학교
달란트 시장
이화외고 채플
카마라타 콘서트
카자흐스탄